RTC

2022년 6월 22일 RTC_양윤경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2.06.24 조회수56

4진 조희정지파 라효덕셀 양윤경집사

 

제목 : 십자가에서

 

<말씀요약>

 

예수님의 십자가는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고 하나님의 부르심은 철학적으로도 설명하기 어려워 오직 하나님의 언어로만 전해야 하고 사람의 지식으로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1. 십자가의 도는 무엇인가요?

 

십자가의 능력은 우리를 구원하시기위한 하나님이 총체적인 능력입니다. 십자가의 능력에는 신체적.영적.혼적.지적 능력을 포함한 총체적인 능력으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모든 요소와 능력이 다 들어 있습니다. 오직 인간이 구원을 받을수 있는 유일한 길이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악을 대신하여 대속의 피를 흘리신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뿐이기 때문입니다.

 

십자가는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거리낌이 되고 미련하게 들리고 구원을 얻는 자에게는 그것이 믿어지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받아 들여진다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지혜는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를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신다고 합니다.

 

전도라는 방법 자체가 무슨 신통력이나 설득력이 있고 논리력을 잘 갖춰야 되는 것이 아니라는것입니다. 말도 안되는 상황 속에서 택한 백성은 찾아지는 것입니다.

 

누가 일하시며 누가 작업을 하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이 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그저 순종하고 나가는 것입니다.

 

<소감및 적용>

 

30대 중반의 나이에 전도를 받아 생명샘 교회에 처음 오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사역자훈련과 1부 성가대를 섬기는 것은 제 삶에 공허한 마음을 달래주는 한줄기의 빛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이로 인해 영적. 육체적으로 단단하게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재정적인 부분이라든지 가족. 타인과의 관계로 인한 큰 갈등 없이 순탄하게 지내왔습니다. 이렇게 나는 예수님을 만나 천국의 삶을 누리는데 믿지 않는 저희 가족들을 보면, 마음이 편치않았습니다~ 세상에서는 돈과 성공을 쫒아 사람을 의지하고 자신을 높이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그 공허함.. 세상에서는 채워주지 못하는 것을...

내가 누리는 이 천국같은 삶을 가족들이 알고 누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음 한구석에는 내가 결혼하기 전까지는 내 가족들이, 예수님을 믿을 수만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하며 조급함과 동시에 인간의 방법대로 행동했던 적도 많았습니다.

요즘 저는 예전에 예수님을 만났을 설레이는 그때를 생각하며 초심으로 돌아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상예배로만 드렸던 말씀을.. 생명같은 말씀을 하루 시간을 정해서 성경1독을 하면서 필사를 하고 있고~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림으로 세상에 상처받았던 내 영혼이 씻기어나가는 1부 성가대를 마음을 다하여 정성을 다하여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 주일이 어린아이와 같이 기다려지고 설레입니다~~ 제 방법대로 애쓰며 하지 않고 내려놓고 주님께 맡은 결과일까요?

믿지 않았던 저희 가족들에게는 요즘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신거 같아 이렇게 입술로 고백하는 엄마와 남동생. 교회의 교자도 절대 꺼내지 않았던 작은 오빠가 내가 너에게 교회다니라고 처음 권유했다고~ㅎㅎ

8년 동안의 긴 공황장애로 집 밖은 아예 나가지도 못했던 새언니가 이제는 집앞에 10분정도는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작은 기적!!

누가 일하시며 누가 작업을 하시는 것인지 이것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십니다!! 그저 저는 순종하고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십자가의 능력으로 하나님이 하십니다. 언제 예수님께 돌아오고 천국의 누림을 받을지는 저는 모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십니다!! 저는 그저 순종하기만 하고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결단>

1. 하루 시작의 시간을 정해서 매일 말씀 1장씩 읽도록 하겠습니다

2. 감사 노트를 매일 적고 감사함으로 나아가겠습니다

3. 가족의 영혼구원을 위해 매일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사랑의 많으신 하나님!! 사람의 방법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의 능력으로만 가능함을 믿습니다. 어떤 댓가없이 사랑해주시고 십자가의 능력을 경험하고 하나님 나라를 맛보게 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십자가의 능력이 흘러넘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