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2년 7월 27일 QT_고준혁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2.07.29 조회수65

QT 소감문

3진 박용만지파 고준혁셀 고준혁집사

제목 : 예레미야 4장 (예레미야 4:1-31)

 

1. 말씀 요약

1~4절 유다 백성에게 회개를 촉구하심

5~18절 임박한 심판을 경고

19~31절 반복되는 경고에도 회개하지 않는 유다와 다가올 멸망을 슬퍼함

 

2. 소감 및 적용

성경 말씀에 하나님의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으며 그에 대한 징조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런 징조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심판의 날이 성큼 다가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그 날이 오려면 한참 걸릴 거야”라는 나태한 생각과 세상적인 것들에 아직도 매여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예레미야 말씀에서 심판이 임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무지한 유다 백성을 통해 현재를 살고 있는 저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통해서 저에게 회개를 촉구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써 다른 세상 사람들과 구별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분별력과 지혜를 주십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리며 저는 너무 연약한 존재이기에 항상 기도와 말씀으로 깨어 있을 수 있는 힘과 능력을 간구합니다.

 오늘 하루가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최선을 다해 Sonship과 Kingship의 사명을 감당하는 왕같은 제사장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모든 일이 주의 뜻대로 이루어져 갈 것임을 믿습니다. 

 

3. 결단

첫째, 새벽 예배와 쿰 실천 노트로 하나님과 만남의 시간을 더 깊게 갖겠습니다.

둘째, 자녀들의 신앙 전수가 성공적으로 될 수 있도록 가정 예배를 지속하겠습니다.

셋째,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친근한 아버지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아내에게는 든든한 남편이 될 수 있도록 고민을 들어주고 가정 일을 함께하며 믿음의 가정을 든든하게 세워 가겠습니다.  

넷째, 나의 일터에서 항상 주님께 기도로 대화하고 행동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셀원들을 위해 매일 30분 중보기도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어린이 영어 예배부의 Summer Retreat(여름 수련회)을 기도로 준비하며 이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Vision을 품고 믿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섬기겠습니다.      

 

4. 기도

I can do all this through him who gives me strength.(Philippians 4:13 NIV)

 

하나님! 우리는 연약한 존재이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의 죄를 회개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우리의 삶을 통해 오직 주님께만 홀로 영광을 올려드리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