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5년 12월 17일 QT_박진아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5.12.19 조회수2

 

출애굽기 15장 QT

 

3진 김한정지파 김주향셀 박진아 집사

 

 

[출애굽기 15장 요약]

15장 1-18절 모세의 노래 : 하나님의 특별한 방법으로 홍해 사건을 경험한 모세와 이스라엘은 용사이신 하나님, 이스라엘의 힘이요, 노래되신 구원자 하나님을 찬양함.

15장 19-21절 미리암의 노래 : 모세의 노래에 대한 화답을 하는 미리암. 하나님의 구속사건을 함께 경험한 미리암의 노래를 통해 하나님의 구속사건을 본 사람은 그 은혜와 구원을 찬양 하지 않을 수 없음을 보여줌.

15장 22-27절 수르광야-마라의 쓴 물과 엘림의 오아시스: 홍해를 건넌 이스라엘 백성이 이른 곳 수르광야. 마라에 이르기 까지 사흘동안 물을 얻지 못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라의 물이 쓰자 모세를 원망함, 모세가 하나님께 부르짖고 응답으로 한나무를 물에 던지자 물이 달아짐을 경험함. 이후 오아시스 엘림에 장막을 침.

 

[소감 및 적용]

출애굽기 15장의 이스라엘 백성들의 태도 바라보며 저의 삶을 돌아보았습니다. 구원의 감격에 충만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 홍해를 건너며 신앙의 여정이 찬란할거라 기대했던 모습, 얼마지나지 않아 목마름을 채워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원망하며 불평만하는 모습들을 바라보며 너무나 쉽게 수르광야에 머물러 버리는 저의 연약한 신앙을 보게 되었습니다. 나의 삶의 구원의 역사를 이루신 하나님의 목적에는 초점을 맞추지 못한채 훈련과 연단의 시간들을 받아드리지 못하고 괴로워했습니다. 하나님의 방법인 한나무를 부정하며 나의 방법과 바라던바만을 주장했던 저의 모습들이 어리석었다는 생각에 후회도 들었습니다. 여전히 저는 연약하지만 이시간을 통해 하나님께서 저에게 구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깨달으며 15장 끝에 엘림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선하심에 감사하며 살아가겠습니다.

 

 

[결단]

  1. 문제 앞에 불평불만하지 않고 기도하겠습니다.
  2. 하나님을 신뢰하는 마음으로 더욱 기도하겠습니다.
  3. 감사를 훈련하며 감사노트와 기념비노트를 작성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여전히 연약한 저의 믿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신 목적을 바라보며, 내게 허락하신 훈련의 환경들을 감사로 여기며 기도하는 삶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나의 감정을 내려 놓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바라보게 하는 생각과 마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